부서소개

예배부


아버지께 참으로 예배하는 자들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자기에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요 4:23

예배를 사모하는 지체들이 모인 예배부는 예배가 주님께 온전히 드려지도록 돕고 중보 합니다.
우리 성도 한사람 한사람이 하나님께서 찾으시는 예배자가 되기를 소망하며, 우리의 예배가 주님께서 기쁘게 받으시는 예배로 드려지기를 기도하며 섬기고 있습니다. 예배안내 및 자리정돈, 새신자, 생일자 섬김, 통역기 관리 등 예배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도우며 예배의 각 순서를 위해서 중보하고 있습니다.

바이마르 도서부


바이마르 도서부는 2011년 3월, 한인교회 교인들에게는 서적을 통해 예수님을 더 가까이 만날 기회를, 교회에 다니지 않는 분에게는 교회와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서적으로 토론회를 더 자주 열어 책을 통해 예수님과 그리고 교회와 더 친해지는 기회를 만들고 있습니다.

청소년부


바이마르한인교회에 속해있는 청소년부는 매주 토요일 오후 12시에 Haltestelle라는 장소에서 바이마르에 사는 한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함께 예배하는 공동체입니다. 독일에 Gymnasium을 다니게 되는 나이인 만 12세부터 만 18세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모이게 되며, 그 중에는 한인가정의 2세 자녀들 또는 조기유학을 목표로 독일에 나온 청소년들이 있습니다. 독일어 찬양 및 한국어 찬양으로 서로가 마음을 열고, 목사님의 설교로 또한 말씀의 양식을 받아누립니다. 예배 후에는 간단한 식사시간 및 성경공부를 통해 교제시간을 갖습니다. 어린이도 아니고 어른도 아닌, 많은 것에서 혼란을 겪고 성장통을 겪는 청소년들이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교제를 중심에 두고 믿음의 친구들을 사귐으로 성숙한 크리스천이 되는 과정을 함께 하는 귀한 공동체입니다. 또한 십자가를 지고 독일을 섬기자는 교회의 비젼을 잊지 않고, 가정에서 및 학교에서 그 빛을 발하기를 소망하는 공동체입니다.

주일학교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마태복음 22장 37-40절)

이 말씀을 주일학교 교사들께 주신 사명으로 삶고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를 섬기며 그분의 뜻을 이루기 위해 어린영혼들을 귀하게 섬기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주신 교사의 사명이 나 자신의 신앙을 성숙하게 하고 장차 받을 큰 상급에 대한 소망을 갖게 하는 축복의 기회이기에 주님께 감사의 기도를 드리며 항상 최선을 다하는 교사가 되기를 다짐하고 있습니다.

주일학교는 주일학교 준비반, 주일학교반 등 3개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반주 및 율동담당 교사 외 매주 3명의 교사들이 헌신하고 있습니다.

여전도회


매주 목요일에 목사님의 인도로 은혜로운 만남과 간증이 넘치는 나이에 관계없는 결혼한 주부들의 모임입니다.

미디어부


미디어부는 주일예배 시 필요한 시청각자료를 제작, 관리하여 원활한 예배를 돕고, 주일예배실황을 녹화, 녹음하고 편집하여 인터넷에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 사역마다 사진 및 동영상을 촬영하여 자료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미디어부의 헌신으로 많은 사람들이 교회 홈페이지를 통해 어디서든지 바이마르 한인교회의 소식과 목사님의 설교말씀, 찬양단과 성가대의 찬양을 접하고 은혜를 함께 나눌수 있습니다.
 

Boehlaustr. 2 99423 Weimar, Germany Tel. 0176 7279 2462
Copyright © Koreanische Evangelische Gemeinde in Weimar e.V.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imarkido@gmail.com